게시판

  • 공지사항
  • FAQ
  • Q&A

게시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신규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
작성자 강경은 분류
공지대상 등록일 2020-03-02 마감일 2020-03-31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284
공지부서 공과대학교학팀 
첨부파일

2020-1학기부터 신규 전자출결시스템이 시행됨을 알려드립니다.

. 신규 전자출결시스템 개요

변경 전(RFID)

변경 후(블루투스 비콘, 인증번호)

출결방식

각 교실에 설치된 전자출결 단말기에 학생증 태그

스마트폰을 통한 위치인증 출결(비콘식)

2020학년도까지는 기존 태그방식 병행, 2021학년도부터 비콘식 전면시행

전자출결 가능 범위

9개 건물 150개 강의실

14개 건물 240개 강의실

(동관, 약학관, 종합설계동, 화공실험동, 홍재관 추가)

전자출결 미사용 강좌의

전자출결 방법

수기출석부 사용 후 성적평가시 제출

전자출결 사용 필수

중도퇴실 검증

수기 확인

인증번호 입력 확인기능 도입

기타 신규 기능

- 출결 변경 신청기능

- 출결 확인시간 설정기능

- 조교 권한부여기능

블루투스 비콘방식이란 :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이용, 출결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강의실 내에서 전자출결 앱을 실행하면 출결 인식됨

인증번호 방식이란 : 교수자가 인증번호를 생성하고 해당 인증번호를 학생들이 정해진 시간 내에 입력하여야 출결이 인식되는 방식으로 중도퇴실자 검증이 가능함

. 출결시스템 주요 세부사항

1) 위치인증 출결

- 정해진 시간 내에 해당 수업장소에 도착하여 스마트폰 앱으로 출결

(스마트폰 미지참 시 담당교원에게 별도 확인 필요)

2) 출결변경 신청기능 탑재

- 질병으로 인한 공결 등 출결내역 변경을 신청 및 승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소통경로 설치(학생 신청교수자 확인 후 승인 혹은 반려)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0-1학기 개강 후 원격수업(비대면수업) 2주 운영
다음 2020-1학기 등록 안내(등록 일정 추가)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융합시스템공학과 대표전화:031-219-3887/1953
  • COPTRIGHT(C)2016 Department of Integrative Systems Engineering.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