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융합시스템공학과 학과장입니다.

아주대학교 융합시스템공학과는 융복합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는 목표와 평생학습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동시에 반영하는 아주대학교 공과대학의 10번째 주간학과로서, 우수한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재직자 특별 전형 학과의 대표적 성공사례를 창조해오고 있습니다.

융합시스템공학과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평생교육의 다양화와 재직자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트랙 전공제 도입과 성공적인 대학 생활 적응부터 미래 설계까지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지원시스템을 통해 여러분들의 도약에 힘이 되고자 합니다.

트랙 전공제란 체계화된 교육을 위하여 전공 분야를 빅데이터-IT, 스마트 생산, 시스템 경영 등 3가지 트랙으로 구분하고, 각 트랙 분야에 특화한 교과목 이수체계로 구성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융합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은 이를 통해 산업 현장의 실무 능력을 증대하고, 최신 전문 지식 확보 기회를 가짐으로써 최고의 공학도로서의 자기주도 평생학습 및 자기개발의 기초를 확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선배들로부터의 멘토링, 전공 교과과정과 연계한 일대일 지도교수제도, 학업에 대한 고민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상담센터 운영 및 전공 소학회와 공모전 참가를 비롯한 다양한 비교과 활동 지원 등의 학생 지원시스템은 재직자 학생 여러분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면서 대학생활에 원만하게 적응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4년간의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이수한 융합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 제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되는 다양한 기술 집약적인 융합 산업과, 정보 및 IT 시스템 통합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융합 산업 분야 및 기술 경영, 정보, 생산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충분히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주대 융합시스템공학과는 수준 높은 공학교육의 지속가능한 재직자 친화적 교육 기회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융복합 중심 사회를 선도할 재직자 학생 여러분들이 목표를 위해 도전할 수 있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융합시스템공학과
학과장